저희 이대목동병원 장례식장 근조화환 홈페이지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근조화환 주문방법 및 장례식장 예절등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다양한 근조화환이 준비되어 있으며, 필요하신 상품을 정성껏 준비해서, 빠르게 배송해 드리겠습니다.
※ 저희는 화환 수거를 하지 않습니다.
근조화환 주문하시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전화 주시면, ☎? 02-2649-3191? 사소한 내용이라도 친절하고 자세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첫 주문은 쉽게 / 재주문은 편리하게 / 친절상담! /
(1) 화환주문서 작성하기
( 우선, 위의 번호로 전화주시면, 친절한 상담 후, 휴대폰으로 아래 내용을 문자로 보내드립니다)
(2) 배송완료 후에, 아래와 같이 사진을 보내드립니다.
(주문하신 분의 휴대폰으로 전송해 드립니다)
가장 인기있는 화환의 종류와 용도에 대해서 안내해 드립니다.
아래의 화환들은 고객분들께서 실제로 주문하실 수 있는 화환입니다.
(1) 3단화환 기본형
– 가장 보편적이며, 가장 인기있는 3단 기본화환 입니다.
(개인/단체 및 회사에서 가장 많은 주문을 하십니다.)
(2) 3단화환 특대형
– 기본 3단보다 큰 특대형 사이즈 입니다.
(중요한 고객 및 개인적으로 특별한 분께 보내실 때 추천해 드립니다.)
(3) 근조바구니
– 영정바구니로, 빈소 안에 두실 수 있습니다.
(크기 보다는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꽃 화환입니다.)
그 외에, 특별한 화환도 준비되어 있으니, 전화주시면 더욱 더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전화 : 02-2649-3191
정성껏 준비해서, 최대한 빠르게 배송해 드리겠습니다.
– 플로라 스태프 일동 –
※ 저희는 화환수거를 하지 않습니다
아래에서는 장례식장 예절?에 대해서 설명해 드립니다.
※일반적인 방법이며, 종교행사등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장례식장 문상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의할 점
종교별 문상 예절
장례식장의 종교에 따라 문상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종교별 문상 예절의 예입니다.
장례식장은 고인을 추모하고 유가족을 위로하는 자리입니다. 올바른 문상 예절을 지켜 고인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의 슬픔을 함께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장례식 분향방법입니다
장례식 절의 준비자세 입니다
장례식장 헌화방법 입니다.
장례식장 부의록 작성방법입니다.
※ 출처: 보건복지부 E하늘장사정보시스템
장례식장 옷차림은 고인을 추모하고 유가족을 위로하는 마음을 담아, 단정하고 차분한 옷차림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
여성
주의할 점
종교별 옷차림
장례식장의 종교에 따라 옷차림이 다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종교별 옷차림의 예입니다.
장례식장은 고인을 추모하고 유가족을 위로하는 자리입니다. 올바른 옷차림을 통해 고인을 기리고 유가족의 슬픔을 함께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문상시 인사말은 고인을 추모하고 유가족을 위로하는 마음을 담아, 진심 어린 말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인사말
친한 관계일 경우
상주와 친분이 없는 경우
상주와 상제는 슬픔에 잠겨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악수를 청하는 행동은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볍게 목례를 하는 것으로 인사를 대신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주는 고인의 가족이나 친척이기 때문에, 나이에 상관없이 예의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말이나 예의 없는 행동은 상주에게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빈소는 고인을 추모하고 유가족을 위로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큰소리로 떠들거나 웃는 것은 삼가야 합니다. 반가운 친구나 친지를 만나더라도 낮은 목소리로 조심스럽게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인의 사망 원인, 경위 등은 유가족에게 매우 민감한 주제이기 때문에, 함부로 묻는 것은 삼가야 합니다. 고인의 사망 원인이나 경위에 대해 궁금하다면, 상주가 먼저 말을 꺼낼 때 자연스럽게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빈소는 고인을 추모하고 유가족을 위로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핸드폰 진동을 켜두거나 통화를 하는 것은 삼가야 합니다. 빈소에 도착하면 핸드폰 진동을 꺼두고 통화는 나중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빈소는 고인을 추모하고 유가족을 위로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큰 소리로 웃거나 떠드는 것은 삼가야 합니다. 빈소 안에서는 조용히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인의 사망은 유가족에게 큰 상처를 줄 수 있는 사건이기 때문에, 상주나 유가족에게 고인과 관련된 질문을 많이 하는 것은 삼가야 합니다. 고인과 관련된 질문이 필요하다면, 상주가 먼저 말을 꺼낼 때 자연스럽게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빈소를 나올 때는 상주에게 다시 한번 목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주에게 다시 한번 고인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을 위로하는 마음을 전하는 의미입니다.
문상은 고인을 추모하고 유가족을 위로하는 중요한 자리입니다. 올바른 문상 예절을 지켜 고인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의 슬픔을 함께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